Study/AWS

[EC2] EC2에서 build 시 test failed로 빌드 실패

토기발 2023. 8. 1. 20:41

제목 그대로.... 

EC2에서 배포를 하려고 shell파일을 만들어 실행하였는데 테스트코드에서만 줄줄이 에러가 나서 빌드 실패 에러가 났다.

 

끔찍..

 

이 에러가 나는 이유는 application.properties 파일을  git ignore로 등록해서 git clone으로 불러올 수 없었기 때문이다.

그래서 나는 파일질라 build/resources/main 경로에 해당 파일을 수동으로 집어넣었다.

책에서는 EC2내에 properties 파일을 만들어서 해결했지만 나는 그 방법으로는 실패했기 때문에.... 

아무튼  application.properties과 함께 소셜 로그인을 위한 application-oauth.properties 파일도 같이 집어넣어서 빌드가 성공했다. : ) 

 

 

 

그렇게 다 끝났나 했지만 Travis 를 이용하기 위해 Travis CI에서 빌드를 하면서 또 테스트들이 에러가 나는 사태가 발생...

아마 똑같은 이유일 거라고 생각하지만 이번에는 파일질라를 사용해 수동으로 넣을 수도 없어서 검색해서 발견한 다른 분들처럼 암호화 방법을 사용해야 할 것 같다...ㅠ